만나꿀빵

회원가입

쇼핑몰의 다양한 서비스와 풍부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어 보신 후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만나꿀빵(전자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만나꿀빵 사이버 쇼핑몰(tymanna.co.kr :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1. ① "몰” 이란 만나꿀빵가 B2B사업부문과 협력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고객으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5. ⑤ '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몰”의 상품 이나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고 "몰"이 이에 대해 승낙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 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쿠폰 등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계약

제6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기업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24시간 이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가. "몰"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나. "몰"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등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다. "몰"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적립금, 현금, 상품 등)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라.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 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3.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몰"이 승인하는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3. 3. "몰"이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현금 입금 : 은행계좌이체 또는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기타 "몰"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5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배송 소요기간은 결제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배송 : 일반택배(주문일, 공휴일제외) / 평균적으로 주문일로부터 평일 기준 1~2일 소요됩니다.(입금 확인 후)
    • 국내배송 : 도서/산간 및 대량주문은 “몰”과 이용자간의 별도협의에 따름
    •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로부터 기산합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②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제품대금 및 용역의 대가를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제품대금 또는 용역대가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③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한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6장 “몰”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5조 (청약철회 등)

  1.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상호명
    2. 2. 사업자등록번호
    3. 3. 사업장주소
    4. 4. 전화번호
    5. 5. 회원 아이디(ID)
    6. 6. 회원 비밀번호
    7. 7. 전자우편주소
    8. 8.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2.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샘플제공 등)를 위해 B2B사업부문에 제공하는 경우
    2.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3.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7장 기타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또는 승인되지 않은 주요 정보(가격 등)의 외부전송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기타 "몰"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몰“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줍니다.
  2. ②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몰”의 면책)

  1.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몰”은 “몰”이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인터넷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26조(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1. ① "몰”은 회원에게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외부사이트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대해 책임 질 수 없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원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발생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몰”에게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1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총칙

만나꿀빵(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은 이용자가 http://tymanna.co.kr/(이하 “몰”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하면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귀중하게 생각하고 있고,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적절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수집,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이용자들에게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법령변경, 회사 내부적인 방침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용자는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정보와 이용자 각자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선택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1) 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정보
  • 필수정보 : 아이디, 패스워드, 성명, 별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주소
  • 선택정보 :
(2) 결제를 위하여 수집하는 정보
  • 실시간 계좌 이체 시 : 은행 명, 계좌번호, 예금주 명 등
  • 신용카드 결제 시 : 신용카드사명, 종류, 신용카드번호, 유효기한, 할부기간 등
  • 가상계좌 입금 시 : 은행 명, 입금자 명 등
(3) 샘플, 경품 등의 당첨 결과 안내 및 배송 관련 필요한 정보
  • 받는 사람의 이름, 우편번호, 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등
(4)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몰,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가입회원 식별 :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이름 등
  • 상품 배송, 청구서 송부, 경품 배송, 구매고지사항 전달 :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신상품 광고 등 이벤트 정보안내 등 마케팅 목적: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
  • 자동납부나 요금납부를 위한 결제 정보 : 은행 정보, 신용카드 정보 등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그 외 선택항목

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 삭제하거나 회사에 가입 해지 등을 요청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그리고,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부정이용기록, 중복가입확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직접 공개한 게시 글 등과 같은 일부 콘텐츠의 경우 이용계약 해지 후 해당 회원의 별도요청이 있는 경우 신속히 삭제합니다.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가)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몰에 게시한 이용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상품 배송 등 필요한 업무처리를 위해 입점 업체 또는 배송업체에 배송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영업의 양수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고지하며, 이용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 권을 부여합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7.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 기업실명확인, 본인확인, 아이핀(I-Pin) 등 : 서울신용평가정보㈜
  •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에스크로서비스 등 : 농협
  • 각종 서비스 결제 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 :
  •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네트워크, 보안진단서비스 :
  • SMS, LMS, MMS : U+SMS
  • 각종 샘플, 이벤트 경품 배송 :
  • 상품 배송 등의 물류 업무 : 로젠택배
  • 홍보물 안내DM 발송대행
  • 몰 쇼핑몰의 구축 및 유지 보수 : 피앤아이소프트
  • 메일 서비스 : 메일링크
  • 전자상거래 매출분석 및 회원 특성 연동분석:

8.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몰을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개별 ID회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마이 페이지'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 한 후, 아이디(ID) 및 이름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가입 시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사 몰 상의 '마이 페이지' > '회원탈퇴' 에서 하시거나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 삭제 등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0.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회사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쿠키허용 설정이 필요한 회사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련 보호대책

(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비밀번호는 복호화 되지 않도록 일 방향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이용자가 컴퓨터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 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2. 광고성 정보전송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 등에 대한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송자의 명칭 : 만나꿀빵
  • 전자우편주소 : manja5115@naver.com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349-2, 1층(동호동)
  • 전화번호: 055-648-5541, 055-645-5542

팩스나 이동전화 문자서비스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개정 등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 시에는 개정안의 시행일을 기준으로 최소 7일전부터 몰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1월 5일
  • 시행일자 : 2017년 1월 5일